관리 메뉴

iscu_univ

서울 사이버대학교가 알려드리는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습관 개선법 본문

SCU 라이프/당당한 마이라이프!

서울 사이버대학교가 알려드리는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습관 개선법

서울사이버대학교 2014. 2. 16. 21:07

서울 사이버대학교가 알려드리는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습관 개선법

 

 

 

 
현대인들은, 특히 직장인들은 의자 위에서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의자에 앉아서 많은 시간을 보내지 않으시는 분들도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일 거예요.

 

 

 

 

이런 '좌식' 생활 방식이 심장병과 당뇨병, 암 등 신체적인 질환 뿐만 아니라 우울증 같은 정신적 질환의 발병률 증가와 연관이 있다는 것 또한 많이들 알고 계실 거구요~

 

 

 

 
그렇다면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요~? 서울 사이버대학교가 의자에 오래 앉아 있는 습관 개선법을 알려 드리려고 합니다. 하루 중의 절반을 의자에 꼬박 앉아 있다시피 하는 직장인들과 수험생들 또 공부를 하고 있는 분들은 나의 몸건강과 정신건강을 위해서 오래 앉아 있는 습관을 개선하기 위해 노력해 보아요~

 

 

 

책상을 탄력적으로 운용하라
독창성을 가미해 앉아서 또는 서서 일할 수 있는 워크스테이션을 만들자. 책상에 변화를 주는 전형적이며 가장 간단한 방법은 상자나 책을 모니터와 키보드 아래에 넣는 것이다. 이 경우 높은 좌석의 스툴 의자가 적합하다. 인체 공학적으로 가장 적합하려면 키보드는 팔꿈치 높이나 그보다 약간 낮은 높이로, 모니터는 눈높이로 배치해야 한다. 장시간 서 있을 계획이라면 책상 아래 발판을 마련하는 게 좋다. 인체 공학 전문가인 앨런 헤지 박사는 “한쪽 발을 받쳐주면 자세를 바꿀 때 도움이 되며 일하는 내내 발을 바꿔가며 휴식을 취할 수 있다”고 제안한다. 패드를 댄 매트 또한 발과 다리에 부담을 덜어줄 수 있다. 하이힐이나 체중 지지에 도움이 안 되는 신발을 신고 온종일 서 있겠다는 생각은 버려라. 피로를 덜어주는 신발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틈틈이 스트레칭하라
이 동작이 당신 일과에 포함된다면 최상의 기분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척추의 긴장을 풀어주고 엉덩이에 탄력을 더해준다. 하루 동안 짬짬이 실시하라.

 

1 뻗고 펴라
의자에서 일어나 도움 안 되는 신발을 벗어 던진 후 두 팔을 머리 위로 쭉 펴라. 양 손바닥을 천장을 향해 뻗으면서 뒤로 젖히며 몇 차례 깊이 심호흡하라.
2 자이언트 스텝 스트레치
오른발을 뒤로 큰 걸음으로 빼면서 몸을 낮춰 런지 동작을 하라. 왼쪽 무릎을 굽히며 골반을 밀어넣어라. 오른팔을 옆으로 들어올린 다음 머리 위로 쭉 펴라. 허리를 약간 왼쪽으로 기울이고 자세를 10초 동안 유지하라. 좌우 각각 2~3회 반복하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