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서울 사이버대학교가 알려드리는 두부에 관한 상식! 본문

SCU 라이프/당당한 마이라이프!

서울 사이버대학교가 알려드리는 두부에 관한 상식!

서울사이버대학교 2014. 2. 14. 00:46

서울 사이버대학교가 알려드리는 두부에 관한 상식!

 

 

두부가 체중 감량에 좋다는 사실~! 많은 분들이 익히 알고 있는 사실이죠. 하지만~! 두부로 근육을 키운다는 것을 알고 계시는 분들은 그닥 많지 않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우리가 운동을 할 때 가장 중요한 것은 무엇일까요~? 바로 식단입니다. 닭가슴살 대신에 두부를 식단에 활용하고, 단백질 프로틴 셰이크 대신에 두부 셰이크를 마셔보세요~ 힘들어도 한 달만 꾸준히 버티면 근육 사이의 지방은 빠지고 진짜 근육만이 남게 될 걸요~?

 

 

 

 

두부의 소화율은 콩의 65% 보다 높은 95%에 이르기 때문에 거의 완벽하게 아미노산을 흡수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뛰어난 소화 흡수율 뿐만 아니라 열량이 낮은 것도 장점이구요. 100g당 일반두부 칼로리는 79kcal, 비지 81kcal, 연두부 41kcal, 순두부 47kcal이니 배고플 때마다 수시로 챙겨 먹어도 무리가 없다는게 가장 좋은 장점인 것 같아요~

 

 

 

 

한 조각이 아니라 밥과 함께 한 끼 식사로 섭취해도 칼로리가 높지 않다는 점 때문에 운동을 위해서가 아니라 다이어트를 위해 두부를 드시는 분들도 많은데요, 그렇다면 두부를 어떻게 요리해서 먹을 수 있을까요~?

 

체중 감량을 위해, 근육을 키우기 위해 3시 세끼를 두부만 먹어서 두부의 '두'자만 들어도 지긋지긋하신 분들을 위해~! 보디빌더 도혜강이 추천하는 두부 요리 3가지를 공개합니다.

 

 

 

 

1. 땅콩 두부 셰이크
두부 1/3모, 우유 또는 두유 2컵, 볶은 땅콩 30g, 소금 약간을 준비한다. 두부는 물기를 빼고 믹서에 곱게 간다. 땅콩과 우유를 넣고 다시 한 번 간 후 소금으로 간한다.

 

2. 두부 그린 샐러드
연두부 1모, 사과 반 개, 양파 1/4개, 어린잎 채소, 브로콜리 반 개, 키위 소스를 준비한다. 양파는 물에 잠시 담가 매운맛을 뺀다. 브로콜리는 물에 데치고 사과는 먹기 좋게 썬다. 연두부를 제외한 나머지 재료들에 키위 소스를 뿌려 무친다. 그 위에 연두부를 얹는다.

 

3. 두부 김치
두부를 체에 밭쳐 두 시간 정도 간수를 뺀다. 들기름을 두른 팬에 두부를 앞뒤로 노릇하게 부치고 묵은지를 들기름에 볶는다. 두부 부침과 볶은 묵은지를 접시에 담아낸다.

 

 

 

아무리 맛있는 음식일 지라도 3시 세끼를 꼬박꼬박 챙겨 먹으려면 고통스러울 수밖에 없죠~ 그 고통을 조금이라도 줄이고자 꾸준한 두부 식단 섭취를 위한 TIP을 알려드리며 글을 마치려고 합니다. 다이어트를 위해 어떤 음식을 드실까 고민하시는 분들~! 고민하지 마시고 두부로 선택하세요!

 

 

 

두부 섭취를 위한 TIP


1. 단계적으로 시작하라.
갑자기 삼시 세 끼를 두부 요리로 만들면 처음부터 질릴 수 있다. 처음 일주일은 하루에 한 끼, 그다음 주에는 두 끼, 이런 식으로 늘려나간다. 한 끼에 두부 한 모를 다 섭취하려고 무리할 필요도 없다. 두부에 익숙해지면 자연히 양을 늘려나갈 수 있다.

 

2. 먹고 싶을 때 먹어라.
두부의 가장 큰 장점은 낮은 칼로리다. 꼭 식사 때에만 먹지 않아도 된다. 운동 전이나 후, 허기가 느껴질 때면 언제든 두부를 섭취해도 된다.

 

3. 다양한 메뉴를 개발하라.
맛있게 즐겨야 꾸준히 먹을 수 있다. 두부로 할 수 있는 요리는 무궁무진하다. 두부와 궁합이 맞는 식재료로 만들 수 있는 요리들을 개발해보자. 생두부로 쉽게 할 수 있는 샐러드나 셰이크부터 시작해 두부 반찬까지 영역을 넓혀나가라.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