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서울사이버대학교] 2012 하계 중국 역사문화탐방 ① 본문

SCU 서사인/SCU 기자단

[서울사이버대학교] 2012 하계 중국 역사문화탐방 ①

알 수 없는 사용자 2012. 7. 31. 10:59

상해 입국 ~ 대한민국임시정부청사 ~ 윤봉길의사기념관 ~ 예원 및 옛거리 ~ 서커스 관람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오는 6월30일~7월3일까지 중국의 상해, 소주, 항주를 방문하는 3박4일간의 일정으로 ‘제8회 하계 해외 역사문화 탐방’ 행사를 개최하였습니다.

이번 탐방단(단장: 차명희 교수)은 사회복지학과, 상담심리학과 등 재학생을 대상으로 탐방 신청접수를 받아 치열한 경쟁을 뚫고 선발된 학생 24명과 교직원으로 구성된 탐방단 총27명은 중국의 역사, 문화를 체험하는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사진)탐방 첫째날인 6월 30일 중국의 푸동 공항에 첫 발을 디디며 탐방단(단장: 차명희 교수) 27명의 기념 찰영

 

탐방단은 공항을 출발하여 상해의 대한민국임시정부청사와 윤봉길 의사 의거지인 루쉰공원(당시 홍커우공원)을 방문하였습니다. 상해(上海)는 항일 독립운동의 중심지로서 1919년 3ㆍ1운동을 계기로 같은 해 4월 임시정부가 수립된 곳으로 한국의 독립운동사에서 매우 중요한 곳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중략) 일제 강점기 때 백범 김구 선생님과 윤봉길의사의 독립운동지였던 대한민국 임시정부청사! 작고 협소하지만 이곳을 방문 했을 때는 우리 민족의식이라는 것이 뜨겁게 느껴지는 장소였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경영학과 서향란 _ 탐방후기 중에서)

 

(중략) 예원과 옛 거리의 풍경은 비로서 중국에 와있는 듯한 묘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아기자기하게 잘 꾸며진 예원은 한정된 공간이 무한한 넓이를 가진 공간으로 느껴질 만큼 설계의 교묘함과 치밀한 배치가 뛰어나다고 합니다. 감탄과 경이로움으로 가득 찼었던 기억이 납니다. 특히 인상 깊었던 점은 예원에 인접한 예원상장이었습니다. 100여개 이상의 쇼핑상점이 좁은 골목에 빽빽이 늘어서 있어 중국 여행 내내 다녔던 어느 곳보다 사람들이 제일 북적거렸던 것도 구경거리인 듯 싶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이경란 _ 탐방후기 중에서)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