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SCU 세상과 소통하기 – 경춘선 타고 떠나는 가을 소풍! 가을은 여행의 계절! 본문

SCU 온라인방송국/문화 비타민

SCU 세상과 소통하기 – 경춘선 타고 떠나는 가을 소풍! 가을은 여행의 계절!

서울사이버대학교 2011. 10. 19. 02:34

서울 사이버대학교 여러분 안녕하세요,
통일호, 무궁화호, 비둘기호,

이런 이름들은 이제 초등학생들에게 물어보면 대체 무슨 이야기를 하는 거야 할 수도 있겠어요,

점점 사라져가는 기차들 사이로 경춘선이라는 이름은 어쩐지 살짝 촌스럽기도 하고, 그렇잖아요

하지만 경춘선은 대한민국의 자랑스러운 역사랍니다,

대략 70년 째 서울과 춘천을 이어주고 있는 기차노선이거든요,,


얼마 전 무궁화호도 운행을 종료하면서,
이제 경춘선의 새 역사는 복선 지하철이 이어나가고 있다고 해요

어쩐지, 춘천 가는 기차라는 노래 제목처럼
춘천은 기차로 가야 제 맛인데, 춘천 지하철이라는 말이 아직은 어색하네요,


어쨌든,
이제 더욱 더 우리와 가까워진 경춘선에 우리들의 가을을 맡겨보는 건 어떨까요?






 

청평, 이름만 들어도 마음 속이 시원해지는 청평역!


쁘띠 프랑스

영화, 드라마, 심지어 예능 프로그램 촬영지까지로도 각광받고 있는,

서울에서 가까운 근교에 위치한 핫플레이스라고 할 수 있어요,


수도권에 위치해있지만, 굉장히 이국적인 풍경에 강한 인상을 받으실 수 있을 거에요!


어쩌면 쁘띠 프랑스에 발을 내딧는 순간,

마치 동화 속에 들어온 듯한 이색적인 건물들로 이루어진 프랑스 문화 마을의 매력에 홀딱 반하게 되실 거에요,


평일에 한가한 쁘띠 프랑스에 가신다면

프랑스에 작은 시골 마을에서 시간을 보내는 듯한 한적함을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영화 편지의 촬영지, 아직도 긴 여운을 간직하고 있는 아침 고요 수목원!



영화 편지의 감동을 아직도 기억하시나요?

박신양씨가 황동규 시인의 시를 읊었을 때는 참으로 마음이 찡,, 눈물이 왈칵 쏟아졌었죠,

이제 아침 고요 수목원은,

비단 편지의 촬영지일 뿐만 아니라, 조선 명탐정 각시 투구의 비밀 영화도 촬영을 했고

각종 화보 촬영이 줄을 잇는다고 하네요,

그만큼 아름답다는 소리이겠죠,

아침고요 수목원의 정원은 총 20여개로 구성되어있는데요,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정원은, 어느 한 곳도 놓치기 아쉬울 정도로 아름답다네요!

특히, 특실제 한반도 지형 모양으로 조성한 하경정원이 가장 인기가 많다고 합니다!

 

 

한류의 열풍이 살짝이 불어오고 있는 작고 예쁜, 남이섬!


준상이와 유진이의 사랑이야기가 모락모락 피어오르는 남이섬,

얼마전에는 한류를 주제로 한 태국 영화에서도 남이섬은 크게 다루어졌었는데요,

지금 그 영화는 한류의 붐을 타고 태국에서 어마어마한 인기를 끌고 있다고 해요,

여담이지만,

그 여배우는 지금 탑스타가 되었고, 예명은 누나라고 하네요 ㅎㅎㅎㅎ


그 영화에서 보면 남이섬의 정취가 더욱 더 이국적이면서도 가깝게 느껴지는데요,

준상이와 유진이가 데이트 했던 그 길을 따라 쭉 걸어보시는 것도

즐거운 추억의 한 페이지가 될 거 같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