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서울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이 말하는 "온라인 시험 성적 잘 받는 Tip!!" 본문

SCU 서사인/SCU 기자단

서울사이버대학교 재학생이 말하는 "온라인 시험 성적 잘 받는 Tip!!"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4. 22. 10:18

 

 

 

4월 18일 월요일 05:00 ~ 4월 24일 일요일 4:59 서울사이버대의 시험기간이다.

작년에 서울사이버대에 편입학하여 처음 시험에서 나는 많이 당황했었다.
사이버대라는 곳에 이해도 부족 했었고, 온라인 시험이라는 부분도 생소했었다.

시험을 어떻게 봐야할지 어떤식으로 봐야할지 처음 접하는 시스템에 잘 적응해서 시험은 잘 볼 수 있을지.....누구한테 물어봐야하나... 학교에서 뜨는 공지사항만으로는 내 막막함이 풀리지 않았었다.

그래서 나름대로 Tip을 적어 보았다.

1. 출석점수, 참여점수는 절대 놓치지 말자.
참여도 점수는 5~10점, 출석 점수는 10~20점 정도 주어진다. 제때 수강을 듣지 못해서 출석체크를 못하거나 게시판에 남긴 글 수가 부족하여 점수를 받지 못한다면 우선적으로 기본점수를 버리는 것이다. 강의 시작한지 2주안에 출석체크를 해야하며 기말시험 전까지는 게시판에 글을 쓰자. 남들이 다 받는 점수는 우선 확보해야 남들과 똑같이 시작 할 수 있다.


2. 강의를 꼭 듣고 시험봐야한다.
사이버대에는 직장인들이 많다 보니 출석체크만 하고 강의을 집중해서 듣질 못하는 것 같다. 교안에는 없지만 강의중 교수님이 자꾸 반복해서 말하거나 강조하시는 부분이 있다. 온라인 시험 특성상 오픈북 시험이기 때문에 시험문제는 교안에서만 나오는 것이 아니다. 그렇기 때문에 결정적인 점수는은 이런 문제에서 판가름 난다.


3. 토론기간, 쪽지시험, 레포트제출일 확인하여 제때 제출하자. 
의외로 이런 시험 이외의 점수가 크다. 대부분 교수님들이 제출기간이 지나면 받지않거나 점수를 깍는다.
만약 기간을 놓쳤다면 교수님께 연락하여 부탁해보는 성의를 보여 보자. 가끔 대체점수를 주시는 경우도 있다.


4. 공부하기전에 시험 유형을 살펴보자.
공지사항이나 시험보기에 들어가면 시험유형과 문제 수, 주어진 시간 등을 확인 할 수 있다. 미리 어떻게 나올지 알고 있다면 어떻게 준비해야할지 감이 잡힐 것이다.


5. 모의시험은 꼭 보자.
올해부터 학교 시스템이 바뀌면서 시험 시스템에도 변화가 생겼다. 따라서 내 컴퓨터가 이 시스템이 잘 돌아가는지 확인 하고 봐야 진짜 시험을 치루었을 때 오류가 발생하는 일이 없을것이다.
뭐.... 지금까지와는 다르게 풀지 않은 문제에 바로바로 찾아갈 수 있고, 다음과 이전 버튼이 생겼고, 문제를 확대해서 볼 수 있는 기능도 생겨서 좀 더 편하게 시험을 풀 수 있게 되었다.


 

 



내 경우에는 무작정 월욜날 있는 과목중에 가장 쉽고 자신있는 과목을 먼저 도전해서 온라인 시험을 봤었다. 조금 무모했나..??ㅋㅋㅋ

이번에 처음 사이버대에 입학하거나 편입한 분들 또한 나와 같은 걱정을 하고 있을꺼 같다. 그래서 시험을 보는데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

모두 시험 잘 보세요~ ^^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