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서울사이버대학교] ○○ 때문에 선택했고, ○○ 때문에 선택 잘 했다! 본문

SCU 서사인/SCU 기자단

[서울사이버대학교] ○○ 때문에 선택했고, ○○ 때문에 선택 잘 했다!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 31. 09:49

 
서울사이버대학교는 1차 신입생 모집에서 사상 최대 인원이 몰리면서 입시 전쟁에서 성공리에 진행되었다.
1월 31일까지는 2차 신입생 모집 공고가 진행되고 있다.
사실 사이버대학교하면 어떠한 점을 보고 선택해야 하나 오프라인 대학과는 달리 정보가 많이 부족하여 신 편입생들의 선택을 잠시 주춤하게 할 수가 있다.
그런 학우들을 위해 서울 사이버대학교만의 매력과 먼저 입학한 학교 선배로서 본교의 좋은 점을 많은 이들에게 어필해주려 한다.



 사이버대학교에 진학하기 위해 여러 사이버대학교를 비교해봤지만 사실 별반 다를 게 없었다.
인터넷 검색으로 아무리 자판을 두드려 봐도 나오는 정보는 없고, 어떠한 학교를 선택해야 하나 나 같은 고민을 하는 사람이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난 여러 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탐색해본 결과, 학비가 저렴한 곳 중에 골라야겠다고 다짐했었다.
경영학과는 대부분의 사이버대학교에 있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었지만 저렴한 학비를 바라보고 서울사이버대학교를 선택하였다.
입학 한 후, 나의 결정에 무한한 안도의 숨을 쉴 수 있었다.
저렴한 학비에 폭 넓은 장학금 혜택까지 나의 눈은 휘둥그레졌고 서울사이버대학교를 선택 잘했다고 생각한다.


 사이버대라는 곳을 선택하게 되었을 때 무조건 온라인으로 강의를 듣는 것만을 생각했었다.
하지만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를 정독해본 결과, 동아리라는 것이 이곳에도 존재했다.
내가 하고 싶은, 참석 할 수 있는 기회가 많은 동아리를 선택하였다. 동아리 활동으로 새로운 사람도 만나고 함께 스터디 할 수 있는 사람도 생기게 되었다.
평소 활동성 있는 활동을 하고 싶었는데 학교 학우들과 함께 하는 활동이라 나의 삶에 새로운 활력소가 생기게 되었다.



 보통 어떠한 일이 있다면 친구들과의 만남에서 서로의 이야기를 털어놓을 것이다.
친구에게 사이버대학교로 편입한다는 말과 동시에 어떠한 과를 선택해야 할까라는 고민을 하면서 경영학과라는 답이 나왔다. 이유는 가장 무난한 과였고, 다방면에서 유용하다는 이유만으로 선택하였다. 
 사실 편입 원서를 쓰면서도 그랬고, 합격 통보를 받은 후에도 그렇고 그 당시엔 나에겐 꿈이란 건 없었다.
그냥저냥 공부해서 4년제 학사만 취득해야지 라는 마음으로 학교의 첫 수업을 듣기 시작하였는데 드디어 이곳에서 내가 흥미 있어 하는 것을 알게 되었다. 흥미가 있고 내가 하고 싶은 일이 생기고 드디어 나에게도 꿈이 생긴 것이다. 새로운 분야를 공부해 보니 하나씩 알아가는 재미가 생기고 이제는 나에겐 확고한 결심만 남아있다.
난 그 꿈을 위해, 그 꿈을 실현시키기 위해 오늘도 노력을 하고 있다.



 사이버대학교에도 캠퍼스가 있다? 서울 사이버대학교엔 캠퍼스가 있다!
처음에 이 사실에 놀라웠다. 심지어 서울사이버대학교 역도 있다. 학교에 입학할 당시, 캠퍼스가 있다는 사실에 굉장히 놀랐었다.
학교엔 대강의실들이 있어 특강 강의를 들을 수 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또한 매년 진행되는 한마음 대축제인 체육대회도 학교 운동장에서 개최되어 많은 학우들이 즐거운 한때를 보낼 수도 있다.
미아동에 본교 캠퍼스가 있는 것뿐만 아니라 인천, 경기, 강원, 충남, 대구, 광주, 부산 등 전국 각지에 지역캠퍼스 또한 존재하고 있어 아주 유용하게 사용되고 있다. 매달 1번씩 교수님과의 상담과 강좌로 많은 도움을 받고 있다.


 그저 처음엔 사이버대면 온라인학습을 하고 학사만 취득하겠다는 생각에 서울 사이버대학교에 첫발을 내딛었다.
위에서도 계속해서 언급했지만 서울 사이버대에선 온라인 학습만이 아닌 오프라인 활동이 무척이나 활성화 되어있다.
동아리 활동은 물론 멘토링 활동, 특강강좌, 지역모임 등 새로운 인연들을 만날 수 있는 기회가 무궁무진하게 열려 있다.
지역 모임은 물론 학과 모임까지 참석하니 실무에서 일하고 계신 분들에게 조언도 얻을 수 있는 기회도 생겼고, 좋은 인연도 맺게 되었다. 시험기간이면 지역 캠퍼스에 모여 스터디도 하며 돈독한 우정을 나누기도 한다.


 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하기 전, 많은 사람들 머릿속엔 궁금증으로 한가득 일 것이다.
어떠한 메리트로 학교를 선택해야하는지 쉽게 결정하지 못할 것이다.
직접 경험을 해본 경험자로서 새로운 꿈을 위해, 새로운 도전을 바라는 사람들에게 이런 좋은 정보를 알려주려 했다.
 

그 외에도 학교에 대한 궁금한 점이 있다면 댓글이든, 메일이든, 성심성의껏 답변해 드릴께요.!!
그럼 많은 분들이 서울 사이버대학교에 입학해서 새로운 도약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