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서울사이버대학교 글로벌무역물류학과 이완형 교수, 경영학 서적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발간 본문

SCU 학과 이야기/융합경영대학

서울사이버대학교 글로벌무역물류학과 이완형 교수, 경영학 서적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발간

서울사이버대학교 2020. 3. 18. 15:11

안녕하세요 서울사이버대학교입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글로벌무역물류학과 이완형 교수가

경영학 서적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을 발간하였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글로벌무역물류학과 이완형 교수

 

책 소개

[조선비즈 기사 발췌]


본 저서는 디지털 혁신 기술로 촉발된 오늘의 변화를 비즈니스 관점에서 바라보고, 변화된 기업 생태계와

디지털 환경에서 기업이 어떻게 경영해야 하는지에 대한 비즈니스 전략 내용을 한 권으로 체계화하고 있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Digital Transformation)과 기술기업경영의 관계 조명을 통해 4차 산업혁명으로 인한

변화를 비즈니스 관점에서 바라보고 정리한 것이다.

지난 30년 동안 강의를 해온 저자가 고객의 경험과 디지털 혁신을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이 개념화되고

구체화될 때 비로소 기술이 그 역할을 찾을 수 있게 되고, 원동력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고 있다.

 

 

 

저자소개


서울사이버대학교 융합경영대학 글로벌무역물류확과 교수

<저서>

『국제통상』

『글로벌경제경영』

 

 

 

 

출판사 서평

[예스24 제공]


오늘날 기업은 ‘디지털 전환’과 ‘스마트 소비자의 출현’이라는 변화의 중심에서 그동안의 경영방식을 완전히 뒤바꿔야 할 만큼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환경에 직면해 있다.

오늘날 기업경영을 말하면서 사물인터넷(IoT), 빅데이터, 인공지능, 3D 프린팅, 클라우드 컴퓨팅, 증강현실, 가상현실 등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하지 않는 비즈니스는 존립조차 어려울 정도의 환경으로 변화되었다.

오늘날의 이러한 기업환경이 모두 4차 산업혁명의 첨단기술에 초점을 두게 하지만, 사실 비즈니스는 첨단기술만으로 이루어지지 않는다.

고객의 니즈를 바탕으로 한 비즈니스 모델이 개념화되고 구체화될 때 비로소 기술이 그 역할을 찾을 수 있게 되고, 원동력이 될 수 있다. 또한, 기술적으로만 설계된 비즈니스는 시간이 지날수록 범용화가 되면서 경쟁력을 잃게 된다. 이 책의 목적 또한 지금껏 경험해보지 못한 첨단기술이 바로 비즈니스로 연결될 수 있다는 오해를 바로잡기 위해서이다.

그렇다면,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과 기업경영은 과연 어떤 관계가 있을까? 현재 진행되고 있는 디지털 기술들은 단지 기능이 아니라, 비즈니스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다는 데 주목해야 하고, 그 중심에는 바로 ‘가치’가 놓여 있다. 기업의 가치는 물론 관련된 참여자들, 고객들까지의 가치 실현 가능성 여부를 주시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이 책은 디지털 혁신 기술로 촉발된 오늘의 변화를 비즈니스 관점에서 바라보고, 변화된 기업 생태계와 디지털 환경에서 기업이 어떻게 경영해야 하는지에 대한 비즈니스 전략 내용을 한 권으로 체계화를 시도했다는 점에 의의가 있다.

 

 


 

이완형 교수의 경영학 서적 <디지털 비즈니스 트랜스포메이션> 발간 소식과 함께

6월 1일(월)부터 가을학기 신편입생 모집을 시작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 글로벌무역물류학과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글로벌무역물류학과는 무역물류유통분야의 이론과 실무의 조화된 교육과정을 통한 글로벌무역물류 전문가 양성을 목표로 한다. 물류관리사, 유통관리사, 국제무역사, 원산지관리사 등의 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국내 최초로 한국무역협회 아카데미와 함께 무역물류마스타 과정을 런칭하여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입학상담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모집 전 예약신청을 통해 서울사이버대학에 대해서 더 많이 알아보세요!

▶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서울사이버대학교 2020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은

2020. 6. 1(월)부터 실시합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