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서울사이버대, 오는 10일까지 신편입생 원서접수 본문

보도자료

서울사이버대, 오는 10일까지 신편입생 원서접수

서울사이버대학교 2017. 1. 3. 16:27

자격증대비반, 학생맞춤학기제 운영…자유전공학과 등 4개학과 신설





4개 학과를 신설한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허묘연)가 2017학년도 신편입생을 모집 중이다. 


오는 10일까지 서울사이버대학 입학 홈페이지와 모바일웹을 통해 원서접수를 실시하며 모집학과는 심리상담학부, 사회복지학부, 사회과학부, 경상학부, IT디자인학부, 문화예술학부, 자유전공학부(자유전공학과)의 24개 학과다.


신입학은 수능성적과 고교 내신과 관계없이 고졸 이상 학력을 소지한 경우라면 지원 가능하다. 편입학은 학년별 요건을 충족한 경우에 지원할 수 있다. 지원서 평가기준은 지원동기 및 학업계획서 70%, 적성평가(학업준비도검사) 30%이다.


지원 가능학과 24곳 중 자유전공학부(자유전공학과), 심리상담학부의 특수치료학과, IT디자인학부의 정보보호학과와 건축공간디자인학과 등 4개 학과는 이번에 신설됐다. 


특히 자유전공학부는 사이버대 중에서는 최초이자 유일하게 입학 이후에 전공을 선택할 수 있는 학과다. 자유전공학과 신입생들은 다양한 전공탐색과 기초소양 배양 후 2학년 1학기 말에 자신의 적성과 소질에 맞는 전공을 선택하게 된다. 서울사이버대는 ‘전공탐색 세미나’, ‘공부의기술’ 등 자유전공학과를 위한 교육과정을 개발했다. 




서울사이버대 이완형 입학처장은 “우리 대학은 사이버대학의 특성상, 학생들의 편의를 고려한 학습 지원제도를 꾸준히 도입, 운영하고 있다. 특히 장학금은 사이버대 최상위권 규모에 달하는 연 140억원 규모를 자랑한다. 열정 가득한 신편입학 지원자들을 기다리고 있다”고 밝혔다. 서울사이버대의 2016년 공시에 따르면, 교내장학금은 국내 사이버대 중 1위에 달하는 수치를 기록했다.


이 밖에도 서울사이버대는 학생이 자신의 졸업시기와 학습 기간을 조절할 수 있는 ‘학생맞춤학기제’, 학생별 최적화된 교육서비스 제공을 위한 ‘1:1 커리어 코칭’ 등의 제도를 운영 중이다. 또한 ‘자격증 대비반’, ‘현장 연계 교육’ 등 실무역량 개발에 중점을 둔 학과 교육을 강조하고 있다.


* 서울사이버대학교 카카오스토리 https://story.kakao.com/ch/iscu

* 서울사이버대학교 신편입생 모집일정 
- 모집기간 : 2016. 12. 1(목) ~ 2017. 1.10(화)
- 입학지원센터 : http://bit.ly/2fN5sCq
- 지원서 작성 : http://bit.ly/2a4vSis
- 학부소개 : http://bit.ly/2gMiIYL
- 모바일 학과 소개 : http://bit.ly/2gRHBCi
- 재학생 이야기 : http://bit.ly/2gWFqSe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