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아시아뉴스통신]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이우경 교수, 저서 '아버지의 딸' 출간 기념 특강 본문

보도자료

[아시아뉴스통신]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이우경 교수, 저서 '아버지의 딸' 출간 기념 특강

서울사이버대학교 2015. 5. 28. 15:23

[아시아뉴스통신] 서울사이버대 상담심리학과 이우경 교수, 저서 '아버지의 딸' 출간 기념 특강


- 기사자료 : 아시아뉴스통신

- 작성일자 : 2015. 5. 28



 서울사이버대학교 상담심리학과 이우경 교수.(사진제공=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총장 허묘연) 상담심리학과 이우경 교수가 심리탐구 에세이 ‘아버지의 딸’ 출간을 기념해 오는 30일 오후 4시부터 본교 캠퍼스 A동 국제회의실에 특강을 진행한다.

 특강은 ‘아버지의 딸’을 주제로 가깝고도 먼 사이인 아버지와 딸의 관계를 심리학적으로 비춰 딸의 삶에 아버지가 주는 영향력을 알아볼 예정이다.

 재학생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석할 수 있으며 학과 교수가 직접 진행하는 특강인 만큼 올해 후기 신∙편입생 모집에 관심이 있는 예비 신입생들이 들으면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우경 교수는 어학을 전공했지만 직장생활에 젖어들 무렵 사람의 심리를 탐구하고 싶은 마음에 임상심리학으로 전공을 바꿔 석사 과정을 이수한 후 발달심리학 박사 과정까지 마쳤다.

 용인정신병원에서 13년간 상담을 진행하면서 실무 능력도 탄탄히 쌓았다.

 현재는 이론 지식과 현장 경험을 토대로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후학양성에 힘쓰고 있다.

 주요 저서로는 딸과 함께 집필해 화재가 된 ‘엄마는 절대 모르는 10대 속마음’을 비롯해 '심리평가의 최신 흐름', '마음을 챙기면 엄마 노릇이 편해진다', '머물고 싶은 남자 떠나고 싶은 여자' 등이 있다.


기사링크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834551&thread=09r02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