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나의 빛나는 대학생활을 더욱 더 촘촘하게 채워 줄, 대학생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폰 어플 총 출동! 본문

SCU 이야기/SCU 캠퍼스투어

나의 빛나는 대학생활을 더욱 더 촘촘하게 채워 줄, 대학생에게 꼭 필요한 스마트폰 어플 총 출동!

서울사이버대학교 2011. 10. 18. 01:30


스마트폰 스마트폰 하지만, 스마트폰을 스마트하게 사용하지 못한다면 더이상 그건 스마트폰이 아니겠죠,

너무 말장난 같은가요? ^^

그래도, 스마트폰은 스마트하게 사용할 수 잇는 전화기인거니까요^^


스마트폰 열풍이 급속도로 불면서, 다양한 연령층에서 스마트폰을 선호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되고 있습니다,



벌써부터 스마트폰 1세대들을 갈아타서, 새로 나오는 전화기로 두 번째, 혹은 세 번째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도 많다고 하니까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스마트폰 열풍은 좀처럼 가시지 않을 것이란 전망인데요,

그 열풍의 주역은 대학생들이라고 할 수 있겠어요,


매일 매일 몇 천개씩 쏟아져나오는 어플들,,,
유료보다 무료가 더 많다고 하니 이 어찌 기쁘지 아니할 수 있겠습니까!

많은 어플들이 출시되면서
스마트폰은 하나의 전화기를 넘어서서, 문화로 자리잡아가고 있는데요!


 

그러한 이유로, 오늘 서울사이버대에서는

대학생들에게 유용한 어플들을 가지 소개해 드릴게요.!



         ( 사진 출처 : 아이러브 캠퍼스 )



아이러브 캠퍼스

대학생 중에서 이 어플을 모르면 간첩 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라면 말 다 했겠지요!

나는 캠퍼스를 사랑해 ㅋ

이름 부터 명확한 이 어플은 대학생을 위한, 대학생에 의한 어플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각 대학별 대중교통정보는 물론, 주변 음식점 탐색도 할 수 있구요
학교 안의 건물 거리 탐색도 가능하답니다

각 대학의 모든 강의가 데이터베이스로 구축되어있다고 하는데요
실로 놀랍지 않아요?


매 학기마다 달력 처럼 시간표를 보기 좋게 정리할 수도 있구요

수업 전에는 띵동! 수업 가세요, 이렇게 알람도 온다고 하니 ... 참으로 세상 좋아졌음을 다시 한 번 느끼게 되네요

 



 


                (사진 출처 : 올레kt 홈페이지)

학점에 스펙쌓기에, 각종 봉사활동을 포함한 대외활동까지!
대한민국 대학생들이 지구상에서 가장 바쁜 것도 같아요


그렇다보니 가끔 오늘 수업은 몇 시지?
나 시험은 언제 보는 거야? 스케줄이 얽히고 얽혀 정신이 없을 때가 간혹 생기고는 하죠,


그래서 탄생한 것이 스마트 대학생 시간표라고 해요,
요일 반복, 시간 지정, 매 시간 메모도 할 수 있어서 필요한 과제 등을 메모해놓을 수 있다고 하네요!

대학생이라면 꼭 필요할 거 같네요!


                                        ( 사진 출처 : 라이센스 킬러


라이센스 킬러



대학생에게
유용한 라이센스킬러 어플은

 

자격증 취득을 준비 중인 학생에게 유용한 어플이라고 할 수 있어요,

대부분의 대학생분들은
자신의 전공 분야, 혹은 취업을 원하는 분야로의 자격증 취득을 원하고 있는데요!

미래를 위해 당연히 투자해야 하고, 공부해야 하는 부분이겠지요,

바로 라이센스 킬러는 이러한 부분을 충족시켜 줄 수 있는 획기적인 자격증 정보 어플이랍니다,


자격증을 선택 하면
자신의 수준을 모의고사 기능을 통해 미리 테스트 해 볼 수도 있다네요,
손 필기를 했던 시절 처럼, 오답노트와 메모기능까지 갖추고 있다니
정말 똑똑한 어플이에요!


또한 증강현실을 이용해서, 자격증 시험의 시험장 위치를 사전에 알아볼 수 있답니다


 

위와같이 대학생에게 유용한 어플 몇가지 살펴보았는데요

 

스마트폰은 아무래도 다양한 어플로 유용하게 활용 있다는 특징이 있는 만큼

 

 

대학생 분들이라면

 

좀더 생활 속에서 다양하게 사용 있는 어플 들이 많기 때문에

 

다양한 어플과 함께 스마트폰을 활용해보시는 , 좋을 같습니다 ^_^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