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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D 디자인과 3D 디자인의 차이점_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_SCU 명품 칼럼 본문

SCU 서사인/SCU 피플 스토리

2D 디자인과 3D 디자인의 차이점_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_SCU 명품 칼럼

서울사이버대학교 2011. 4. 12. 11:50
서울 사이버대학교 교수님 이야기(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이향아 교수)


2D는 포토샵 등에 사용 게임, 애니는 3D로 구현

Q. 2D 디자인과 3D 디자인의 차이점은 무엇입니까


A. 2D 디자인은 입체인 3D디자인과 대별되는 것으로 평면디자인을 의미합니다. 2D는 2차원을 말하는 것으로 가로(X)축과 세로(Y)축을 가지고 디자인하는 것으로 대표적 프로그램으로는 포토샵·일러스트레이터·코렐드로우 등이 있으며, 출판·영상·광고·그래픽·편집·캘린더·타이포그래피·심볼·캐릭터등 수없이 많은 분야가 존재합니다. 시각디자인의 많은 부분을 차지하며 컴퓨터 그래픽의 발달로 거의 모든 분야에서 사용되고 있습니다. 

3D 디자인은 평면인 2D 디자인과 대별되는 것으로 입체디자인을 의미합니다. 3D는 3차원으로 평면에 높이 또는 깊이(Z)축을 하나 더 필요로 합니다. 따라서 평면보다 더욱 복잡하며 공간에 대한 감각이 요구됩니다. 입체디자인의 대표적 프로그램은 3D Max·Maya·Shade 등이 있으며, 주로 게임이나 애니메이션·건축·인테리어 등 가상공간 구현에 사용됩니다. 또는 평면디자인에 대응되는 조형적요소를 지닌 디자인을 총칭하기도 하는데, 이때에는 대량생산품을 위한 산업디자인·건물·차량·인테리어 등을 포함시키기도 합니다.

서울 사이버대학교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에 입학하시면 2D 디자인과 3D디자인에 관련된 그래픽프로그램들을 중심으로 전문적인 기술들을 배울 수 있습니다.
 
                                    서울 사이버대학교
                                    멀티미디어디자인학과
                                    이향아 교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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