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서울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 하우스매니저 자격 취득 가능 본문

SCU 학과 이야기/문화예술학부

서울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 하우스매니저 자격 취득 가능

서울사이버대학교 2018. 1. 31. 16:37

문화예술경영학과 한국공연장매니저협회와 업무협약으로 하우스매니저 자격 취득 가능


 



서울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는 한국공연장매니저협회와 전문 문화예술경영 인재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이를 통해 문화예술경영학과에서 '하우스매니저 자격증취득을 위한 강의와 자격증 대비반을 개설하였습니다.

자격증 시험 또한 서울사이버대학 내에서 실시합니다.

한국공연장매니저협회는 국내 유일의 하우스매니저 자격과정을 개발한 곳으로 이번 협약으로 우리 학생들의 취업과 실무 현장에 대한 이해에 많은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그 밖에 서울사이버대 문화예술경영학과에서는 2017학년도 1학기부터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필수 과목인 '문화예술교육개론'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문화예술경영학과가 교육기관 인증을 받은 '문화예술교육개론'은 필수 이수 영역인 직무역량영역 과목 중 하나로, 자격증 취득을 위해서는 직무역량과 예술전문성 두 가지 교과 영역을 모두 이수해야 합니다.

특히, 문화예술교육개론 과목은 서울문화재단 예술교육본부장이자 서울문화예술교육지원센터 운영자인 임미혜 교수가 맡아 문화예술교육사 자격증 취득을 위한 세부정보와 실질적 경험을 공유하고 있습니다.


하우스매니저는 공연장에서 고객과 관련된 전반적인 업무를 진행하는 전문직입니다.

무대감독과 함께 현장에서의 공연진행, 서비스 인력관리, 관객안내원 및 자원봉사자 교육 및 운영, 서비스 교육, 공연장 안전관리, 고객 클레임 등 고객 서비스 관리, 공연장 시설 유지 및 보완 등을 통해 공연을 완성시키는 역할입니다.

국내에서 700여명이 활동하고 있으며, 하우스매니저 2급 자격증을 소지한 지원자를 우대하는 공연장이 계속 늘어나는 추세입니다.


문화예술경영학과 이의신 학과장님께서는 "문화예술경영학과는 가장 실질적이고 현장 중심적인 교육을 통해 직업에 한 발짝 더 나아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며, "문화예술경영인은 문화예술로 관객과 소통하고 매개하는 역할인 만큼 가족, 국민 더 나아가 세계인과 소통할 수 있도록 다양한 분야에 적극 지원해 나가겠다"고 말씀하셨습니다.




2018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 모집(~2018년 2월 20일)

입학지원센터 http://apply.iscu.ac.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