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사이버대학교 특수심리치료학과 오리엔테이션 후기 본문

SCU 학과 이야기/심리상담학부

사이버대학교 특수심리치료학과 오리엔테이션 후기

서울사이버대학교 2018. 1. 1. 23:56

서울 사이버대학교 특수심리치료학과 신·편입생 합격자 오리엔테이션 후기




서울 사이버대학교 특수심리치료학과는 심리학 이론을 바탕으로 아동 · 청소년 및 성인이 겪고 있는 다양한 심리적 문제를 완화, 해결하는 치료를 합니다.

놀이치료, 모래놀이치료, 인지학습치료, 트라우마치료, 예술치료, 미술치료, 사이코·소시오드라마, 영상·사진치료, 독서치료 등의 특수심리치료를 주전공으로합니다.


 

서울 사이버대학교 특수심리치료학과 특수심리치료


놀이치료 : 주로 발달 단계나 적응상에서 어려움을 나타내는 아동 · 청소년의 정서 및 행동을 다루고 성장을 돕기 위해 놀이를 활용하는 치료이다.

놀이를 통해 과거에 경험한 사건이나 정서 등을 표현하고, 현실과 분리된 공간에서 치료자와 일대일의 깊은 관계를 형성하며, 그 관계 속에서 수용 등의 다양한 경험을 하면서 자신의 발달 수준에 따른 갈등을 적절하게 처리하고 문제행동을 해결할 방법을 찾을 수 있다.


인지학습치료 : 학습부적응을 보이는 아동 ·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인지적 과정에 개입하여 학습능력 향상 및 개선에 조력하는 심리치료이다.


예술치료 : 인간의 웰빙(well-being)을 추구하는 전인적 치료의 일환으로 지적장애, 정서 및 행동장애, 학습장애 및 의사소통 장애, 정신장애, 치매 등의 다양한 문제와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예술을 매개체로 활용하는 치료이다.


트라우마치료 : 트라우마에 대한 이론적 이해를 바탕으로 자연재난이나 기술적 재난, 범죄로 인한 피해자들에 대한 심리적 응급처치를 포함한 트라우마를 치유하는 심리치료이다.


언어치료 : 말과 언어에 문제가 있는 아동 · 청소년 및 성인을 대상으로 언어 또는 의사소통능력을 증진시키는 치료이다.


특수심리치료학과 입학한 학생의 오리엔테이션 후기를 소개해드립니다. ‘2017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합격자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습니다.

이날 참가한 신·편입생들은 축하공연과 대학 생활에 대한 안내로 알찬 시간을 가졌습니다.

특수심리치료학과 ‘학과 전공별 만남’ 시간에는 임정선 학과장님이 특수심리치료 공부에 대한 세세한 설명을 해주셨습니다.

참가한 10여 명의 학생들은 학업에 대한 열정을 고무시킬 수 있었습니다.

‘만남의 자리’ 후 특수심리치료학과 구성원들은 근처 식당으로 자리를 옮겨, 앞으로의 학교생활에 대한 포부를 나누었습니다.



서울 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 모집(2017년 12월 8일 ~)

입학지원센터 http://apply.iscu.ac.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