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이혼상담수료과정에 대해 알아보아요 본문

SCU 학과 이야기/심리상담학부

이혼상담수료과정에 대해 알아보아요

서울사이버대학교 2017. 6. 22. 14:15

'검은 머리가 파 뿌리가 될때까지 슬플 때나 즐거울 때나 항상 함께 하고 끝까지 사랑하기를...' 결혼식 주례사에 많이 사용되는 말입니다.
이런 소망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의 이혼율은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혼한 사람이 많아지면서, 결혼만큼 이혼을 잘하는 것도 중요하다는 인식이 퍼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이혼 상담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을 가진 전문가의 필요성이 두드러졌습니다. 
이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이혼상담 수료과정을 개설하였습니다. 
오늘 이혼 상담 수료 과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이혼상담수료과정이란 
가정의 위기를 겪으며 이혼에 처한 부부들에게 이혼에 대한 숙고와 이혼 전 시기, 이혼 시기, 그리고 이혼 후 적응을 고양하는데 목적을 두며, 이를 위해 통합적이고 전문적인 교육과 상담을 제공하는 과정입니다. 

관련 학과
가족상담학과

취득 대상 
가족상담학과 전공자 
가족 상담학과를 복수전공한 자 
※시간제 이수 불가 

취득 요건


[2017학년도 본교 개설 교육과정 기준]




개설 과목은 교육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수강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자격과정 수강 상태는 [학생 포털시스템] - [학사정보] - [자격 실습] - [나의 자격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2017년 2월 졸업생부터 성적 요건이 각 과목의 「취득 점수 70점 이상」 기준에서 「3.0(B0) 이상」 기준으로 변경됨 

취득 절차



기타
타 대학에서 이수한 과목이 있습니다. 인정되나요? 
본교 수료증이므로 과목명이 일치하거나 유사하더라도 본교에서 이수한 경우에만 인정됩니다. 

재학 중에 과목을 다 이수하지 못하고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수료증 과목을 시간제로 이수하여도 수료증 취득이 가능한가요?
가족 상담학과 수료증의 경우, 재학 중에 과목 이수뿐만 아니라 가족 상담학과가 주관하는 특강 및 스터디 10회 이상 참석해야 합니다.  
졸업 이후에는 특강 및 스터디 참석이 불가하며 재학 중 참석 확인도 어려워 졸업 이후에는 취득이 불가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2017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인터넷 원서 접수 기간: 2017년 6월 1일 ~ 7월 8일까지
* 모집공고 보러 가기 : http://bit.ly/2rmdmtQ
* 입학지원서 작성하기 : http://apply.iscu.ac.kr/05_my/08.as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