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이론과 실습이 조화된 서울사이버대학 특수치료학과 본문

SCU 학과 이야기/심리상담학부

이론과 실습이 조화된 서울사이버대학 특수치료학과

서울사이버대학교 2017. 6. 13. 16:31

사회가 복잡해지고 스트레스가 많아지면서 심리상담 및 치료에 대한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에 서울사이버대학교는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심리상담 및 심리치료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서 특수치료학과를 만들었습니다.




특수치료학과에서는 심리학 이론을 기본적으로 학습하고, 이를 통해 인간에 대한 폭넓은 이해를 바탕으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심리치료를 배우게 됩니다. 

놀이치료, 모래놀이치료, 미술치료, 사이코/소시오드라마, 영상/사진 치료, 예술치료, 독서치료, 트라우마 치료, 인지학습치료 등을 공부하는 학과가 특수치료학과입니다.




이론과 실습을 통해 특수 심리치료사로서 전문적인 지식과 통합적인 안목을 기를 수 있습니다.




서울, 분당, 인천, 대구에 있는 서울사이버대학교 부설 심리상담 센터에서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심리치료 기법을 배우고 실습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학교 부설 심리상담 센터 외에도 다른 기관과 탄탄하게 연계해서 다양한 실습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특히 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 심리상담 센터는 서울시에서 지정한 청소년 상담 센터로 놀이치료, 모래놀이치료, 미술치료 등과 같은 다양한 매체를 활용한 치료기법이 실행되고 있는 곳으로 다양한 특수치료학과 관련 실습과 워크숍을 경험할 기회가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2017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인터넷 원서 접수 기간: 2017년 6월 1일 ~ 7월 8일까지
* 모집공고 보러 가기 : http://bit.ly/2rmdmtQ 

* 입학지원서 작성하기 : http://apply.iscu.ac.kr/05_my/08.as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