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피아노지도자과정에 대해 알아보아요 본문

SCU 학과 이야기/문화예술학부

피아노지도자과정에 대해 알아보아요

서울사이버대학교 2017. 5. 23. 13:21

서울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학부에는 음악학과(피아노 전공)가 있습니다. 음악학과는 최초라는 타이틀이 많이 붙어 있는데요.

사이버대학교 최초로 음악학과를 설립하고, 국내 최초로 원격 교육 시스템을 도입했기 때문입니다.

항상 재학생의 입장에서 교육의 질적 향상을 위해 노력해왔는데요. 

음악학과를 졸업하는 학생의 전문성과 교육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피아노지도자과정 자격증을 도입하였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음악학과 학생이 취득할 수 있는 피아노지도자과정 자격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피아노지도자과정이란

음악 전공자가 갖추어야 할 폭넓은 이론과 음악적 소양을 함양시키고 체계적인 실기능력의 향상을 통해 연주력뿐 아니라 교육능력을 겸비한 인재를 양성함으로써 음악교육 수혜자의 기본자세와 함께 실기, 이론지식 등 피아노 교육능력을 바탕으로 실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하는 과정입니다.


관련 학과

음악학과


취득 대상

본교 음악학과(피아노) 전공자 

※ 시간제 이수 불가

※ 2017년 8월 이후 졸업생부터 발급


취득 요건

개설 과목은 교육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수강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자격과정 수강 상태는 [학생 포털시스템]-[학사정보]-[자격 실습]-[나의 자격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취득 절차



기타

피아노지도자과정은 누구나 취득할 수 있나요?

아닙니다. 피아노지도자과정은 서울사이버대학교 음악학과(피아노) 재학생만 진행할 수 있습니다.


타 대학에서 이수한 과목이 있습니다. 인정되나요?

본교 민간자격증이므로 과목이 일치하거나 유사하더라도 본교에서 이수한 경우(편입학 학점인정 포함)에만 인정됩니다.  


재학 중에 과목을 다 이수하지 못하고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졸업 이후에 민간자격증 취득이 가능한가요?

불가능합니다. 재학 중 자격요건을 끝내지 못한 경우에는 본 민간자격을 취득하실 수 없습니다. 


언제 신청하여 발급받을 수 있나요?

재학 중 자격요건 과목을 모두 이수하시면 졸업예정 학기에 학교에서 검정 심사를 진행하며 대상자들에게는 학위수여식 시기에 맞춰 발급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2017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인터넷 원서 접수 기간: 2017년 6월 1일 ~ 7월 8일까지

* 모집공고 보러 가기 : http://bit.ly/2rmdmtQ

* 입학지원서 작성하기 : http://apply.iscu.ac.kr/05_my/08.as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