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서울사이버대학교 엘살바도르 고등교육 이러닝 역량강화 프로젝트 본문

SCU 이야기/SCU 소식

서울사이버대학교 엘살바도르 고등교육 이러닝 역량강화 프로젝트

서울사이버대학교 2018. 4. 19. 16:19

엘살바도르 고등교육

이러닝 역량강화 프로젝트가 시작되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2018년 2월 19일 부터 3월 2일까지 중남미 국가인 엘살바도르의 수도 산살바도르에서

'엘살바도르 고등교육 이러닝 역량강화' 사업 착수조사를 실시 했습니다. 


이 사업은  국제협력사업으로서 엘살바도르 대학의 이러닝 활용 확대를 목표로 서울사이버대학교의 이러닝 경험과 운영 노하우를 공유하여 엘살바도르의 대학의 이러닝 역량을 강화하도록 컨설팅하는 사업입니다.


엘살바도르 현지 신문에 보도된 본 사업


2018년부터 2020년까지 엘살바도르 국립대학교(UES),엘살바도르공과대학교(UTEC)등을 협력기관으로 사업을 추진하게 됩니다. 


엘살바도르 교육부는 본 사업을 통해 거둔 성과를 바탕으로 엘살바도르 전체 대학의 이러닝을 확대할 계획입니다. 


20일에는 엘살바도르 공과대학교 강당에서 사업 착수보고회가 열렸습니다. 정영애 부총장을 비롯한 본교 조사단과 이종수 KOICA 엘살바도르 사무소장 및 윤지은 부소장, 프란시스코 UES 공대학장, 카를로스 UTEC 부총장 등 본 사업 관계자 약 80여명이 참석했고, 엘살바도르 정부에서는 교육부의 고등교육부서 실무진 등이 참석했습니다. 




조사단은 21일부터 28일까지 UES, UTEC의 핵심관계자들과 그룹 인터뷰, 교수자 및 학생과의 인터뷰, 수업참관, 요구분석 및 실행협의 워크숍, 교육부 방문 등의 일정을 마치고 3월 2일 귀국길에 올랐습니다. 


정영애 부총장은 금번 현지 착수조사에 대하여 "짧은 기간이지만 현지 협력대학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참여로 착수조사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 본 사업을 통해 한국의 고등교육 이러닝 분야의 성과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엘살바도르 대학 교직원의 이러닝 역량강화와 조직 차원의 이러닝 질관리 및 확산을 위해 협력해나갈 계획이며, 앞으로도 서울사이버대학교는 고등교육 이러닝 전문기관으로서 한국을 넘어 해외시장 개척과 교육한류를 주도함으로써 국가 이미지 제고 및 경제발전에 이바지 하겠다"고 현지 착수조사에 대한 소회와 향후 계획을 밝혔습니다.




현재 계획으로는 금년 6월 서울 본교에서 개최되는 초청연수를 시작으로 프로젝트가 본격적으로 실행되며 국제협력사업팀에서는 틈틈이 지면 또는 웹페이지 등을 진행과정을 안내할 예정입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