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U 온라인방송국/문화 비타민

[추천도서]서울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2월의 읽을 만한 책 – 나는 다만 조금 느릴 뿐이다> 소개!!

서울사이버대학교 2013. 2. 8. 11:34

[추천도서]서울사이버대학교 학생들을 위한 <2월의 읽을 만한 책 

 나는 다만 조금 느릴 뿐이다> 소개!!

 

 

안녕하세요! SCU가족여러분!
추위가 절정에 이르렀어요! 다들 감기 조심하세요~!!
내일이면 민족 대 명절인 설날연휴가 시작되는데요.
아마 오늘 오후부터는 고향으로 가는 발걸음을 재촉하실 것 같아요!!
예년보다 짧은 명절연휴로 귀성길, 귀경길 도로교통 정체가 심할 것으로 예상돼요!
너무 급하게 생각하시지 말고, 즐거운 마음으로 안전하게 잘 다녀오시길 바랍니다~
고향으로 가는 기차안, 차안에서 따분하게 시간을 보내시는 것 보다
책 한 권 읽어보시면 어떨까요?? 오늘 서울사이버대학에서 준비한 추천도서는
<강세형 – 나는 다만 조금 느릴 뿐이다> 입니다!!

 

 

 

 

 

≫저자소개


<강세형>
저자 강세형은 고려대학교 국어국문학과를 졸업했고,

 2000년부터 라디오 작가 일을 시작했다.
활동한 프로그램으로는 ‘김동률의 뮤직아일랜드’, ‘테이의 뮤직아일랜드’,

 ‘이적의 텐텐클럽’,‘스윗소로우의 텐텐클럽’ 등이 있다.

지은 책으로는 《나는 아직, 어른이 되려면 멀었다》있습니다!!

 

≫목차소개
1. 어른이 된 나는 어지러워
2. 우리가 끊임없이 타인을 찾아 헤매는 이유
3. 우리는 모두 섬이다
4. 나를, 실망시키지 않았으면 좋겠다

 

 

 

 

 

 

≫책소개

(네이버 책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119344)


느리지만, 그 느림 안에서 누구보다 성실한 삶을

살아가고 있는 사람들을 위해 희망의 메시지를 전한다!!

 

어쩌면 누구나 느끼고 경험하고 사랑했을 이야기를 담은 에세이 <나는 다만 조금 느릴 뿐이다>
<나는 아직 어른이 되려면 멀었다>의 저자 강세형의 일상에서 맞닥뜨린 가슴 먹먹한

순간들과 그 안에서 보듬고 위로하며 사랑한 이야기를 들려주는 책입니다~!!
때론 어리숙하고 때론 희망과 절망을 오가는 저자 자신의 이야기를 통해 세상의 속도에
맞추기 위해, 전혀 다른 시간대를 살고 있는 사람들과 나란히 걷고 싶어 무리하게 속도를
내다 내내 숨이 차고 어지러웠던 이들에게 희망을 전하고자 합니다~~
원하는 무언가를 얻기 위해 노력하고 결국은 쟁취해내는 것이 물론 중요하지만 어쩌면
그보다 더 중요한 건 무언가를 얻은 그 다음일지도 모른다는 생각, 포기를 몰라서 자신도 모르는

수많은 즐거움 또한 놓치고 살아가는지 모른다고 이야기, 내가 바꿀 수 없는 것들만

원망하며 사는 바보가 되지 않기를 바라는 마음을 오롯이 들려줍니다!!
이를 통해 나는 왜 이렇게 평범한 건지, 어중간한 건지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나는 느리지만 사실 나만 그런 것은 아니라는 위안과 힘을 전해주는 책입니다^-^

 

 

 

 

 

SCU가족여러분! 어떻게 보셨어요??
설 연휴, 짧은 기간이지만 오랜만에 책 한 권 읽으며
자신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져보는 건 어떠신가요??^-^
즐거운 명절 보내시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