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서울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 분야 전문 경영인 육성 위해 문화예술경영학과 신설 본문

SCU 학과 이야기/문화예술학부

서울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 분야 전문 경영인 육성 위해 문화예술경영학과 신설

서울사이버대학교 2011. 12. 22. 15:41


축하해주세요! 서울사이버대학교에 문화예술경영학과가 신설되었습니다^^


-초현대식 차이코프스키 홀 등 시설 인프라 탁월
-아트센터 대표 등 현장 경험 탄탄한 최고 교수진 꾸려
-국내외 문화예술 기관 연계 인턴십 등 실전형 커리큘럼
-상담, 경영, 디자인 등 진로 맞춤식 부전공제 도입


문화예술 분야 전문 경영인 육성 위해 문화예술경영학과 신설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올해 신설한 문화예술경영학과는 문화와 예술이 산업화되는 시대 변화에 발맞춰 창의적인 문화예술인, 문화산업경영인 등 전문 인재 육성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예술가들이 더 나은 환경에서 창작활동에 몰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창작 및 수용의 전 과정을 매개하고 보다 많은 관객들이 양질의 문화예술을 향유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이성태 교수는 “화려한 무대 하나가 완성되기 위해 수많은 전문가들이 무대 뒤를 든든히 받치고 있다”라며 “예술과 관객 사이의 아름다운 소통을 이끌어내는 전문가를 키우겠다”고 의지를 표했습니다.

문화예술기관·전문가 네트워크 토대로 최고 학과 도전

서울사이버대학교 문화예술경영학과가 내세우는 가장 큰 강점은 문화예술 기관 및 전문가들과의 탄탄한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한 철저한 현장 중심의 교육 프로그램입니다. 문화예술 산업 전반에 대한 현장감각과 실무능력을 키우면서 동시에 문화예술 산업 분야의 민감한 트렌드 변화를 교육과정에 신속하게 반영하는 것입니다. 교수진 구성만 봐도 이같은 학과 분위기를 알 수 있습니다. 충무아트홀 CEO를 맡고 있는 이종덕 사장을 석좌교수로 초빙하였습니다. 교수진 역시 철저하게 현장 중심입니다. CJ E&M 음악공연사업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안석준 교수, 성남아트센트 공연기획 과장을 역심한 이의신 교수, 뮤지컬 및 오페라 가수로 활약하고 있는 김소현 교수, 재즈보컬리스트로 이름을 날리고 있는 말로(정수월) 교수 등 교수진만으로도 하나의 문화예술센터를 방불케할 정도입니다.

세계무대서 인정받은 이러닝 시스템 등 교육 인프라 탄탄

이처럼 포부 당당하게 첫 발을 내디딘 문화예술경영학과는 최고를 자랑하는 서울사이버대학교의 교육인프라를 바탕으로 개강 준비에 한창입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는 콘텐츠와 이러닝 시스템 개발에만 100억원을 투자하고 있으며 최첨단 멀티미디어 기법을 활용한 색다른 강의 방식을 도입해 학생들의 학구열을 북돋아주고 있습니다. 특히, 글로벌표준을 반영한 국내 최초 차세대 이러닝 시스템인 ‘WAVE'는 세계적 국제대회인 ‘IMS Learning Impact Award 2011’에서 국내 대학 처음으로 은상 수상으로 그 우수성을 세계 무대에서 검증 받았을 뿐 아니라 국내에서 특허기술로 인정받았습니다.

캠퍼스 환경도 최상입니다. 국내 사이버대학 중 최대 규모의 캠퍼스는 보유한 서울사이버대는 캠퍼스내에 완벽한 공연 시설의 차이코프스키홀을 비롯, 국제회의실, 세미나실, 강의실, 실습실 등에서 재학생들의 학습을 전폭 지원하고 있으며, 경기, 인천, 강원, 부산, 호남, 대구, 논산 등 전국에 8곳에 지역캠퍼스가 위치해 있습니다. 올해 준공한 지하 2층 지상 7층의 교수 연구동에는 교수연구실을 비롯한 방송국 수준의 대형 스튜디오, 콘텐츠 개발실 등이 들어서 단독 사이버대학으로써 세계적인 명소가 될 전망입니다.

60억 규모의 다양한 장학제도, 재학생 63.5%가 장학생

국립대의 2분의 1, 사립대의 3분의 1 정도의 등록금 또한 서울사이버대학교가 인기 있는 이유입니다. 사이버대학 중 장학금 수혜율 1위를 자랑하는 서울사이버대의 풍부한 장학제도는 연간 60억 규모로 재학생 63.5%(2011년 교과부 대학정보공시 기준)가 수혜 혜택을 받고 있기 때문에 더욱 부담 없이 교육을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점차 늘어나는 가족단위의 재학생들을 위해서 운영중인 가족장학은 가족 2인 이상이 재학할 경우 입학 첫 학기부터 가족 중 1인을 제외한 나머지 인원에게 수업료의 25%를 감면해주고 있으며, 직업군인은 입학과 함께 수업료의 50%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평생교육 주요 대상자인 직장인과 주부들은 20%의 학비감면혜택을 부여하고 있으며, 특히 서울사이버대학은 이번 2012학년도 신입생부터는 북한 이탈주민에 대한 장학금 혜택도 대폭 늘려 북한이탈주민들의 고등교육 제공에도 앞장서고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 학과 신설 기념 공연 초청 발레 [호두까기 인형] 등 볼거리 풍성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문화예술경영학과 신설을 기념해 다양한 문화행사를 준비했습니다. 12월 17일 영화 [퍼펙트 게임] 개봉 전 시사회를 시작으로, 21일 발레 공연 [호두까기 인형] 등으로 이어지는 이번 행사는 2012학년도 신·편입생 모집 지원생을 대상으로하는 무료 초청 공연입니다.

영화 [퍼펙트 게임]은 프로야구계의 전설적인 두 영웅 선동렬(現 기아 타이거즈 감독)과 故최동원 선수의 대결을 담은 화제작이며, [호두까기 인형]은 국립발레단이 공연하는 명작 중의 명작입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이재웅 총장은 이번 명품 공연 무료 초청 행사에 대해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문화예술경영학과 신설을 기념해 입학 지원생들에게 제공하는 다양한 문화예술 혜택의 일환”이라고 소개하면서 “앞으로도 학생들이 다양한 고품격 공연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경영학과 뿐 아니라 모든 전공에 지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며, 서울사이버대학교 입학 홈페이지(apply.iscu.ac.kr)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