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서울사이버대]유익한 정보가 많은 서울사이버대 인부천 지역만남의 날 본문

SCU 서사인/SCU 기자단

[서울사이버대]유익한 정보가 많은 서울사이버대 인부천 지역만남의 날

알 수 없는 사용자 2011. 10. 5. 17:46

지난 24일 인천캠퍼스에서는 인부천지역 학우들을 위한 지역만남의 날이 있었습니다. 1학기가 마무리되고 방학때에는 시행되지 않았고 2학기가 시작함에 다시 진행된 이번 만남의 날에서는 교수님들은 물론 학우님들도 많이 인원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 주셨습니다.


이번 지역에 만남에서는 상당심리학과 김현진 교수님이 '사이버에서의 자기주도적 학습'에 대한 특강주제로 진행되었습니다.

이날 40여명의 학우들이 참석하여 자신들의 계획과 그것에 맞춰 잘 실천하고 있는지에 대한 설문지를 작성하여 조금 더 좋은 계획을 세워 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김현진 교수님을 통해 알 수 있었습니다.



강의에 앞서 시간관리 검사척도 테스트를 하였는데 각 학목에서 16점 이상이 되면 시간을 아주 알차게 잘 사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저는 총 6개의 항목중에 5개 항목이 12점 이상이 나왔는데요, 이정도면 무난하게 시간을 활용하고 있다고 하네요. 제가 시간을 잘 활용하고 있는지 이번 검사를 통해 다시 한번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습니다. 



이날 설문지에는 자신들의 목표를 세우고 그것을 위해 투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시간이 어느 정도 되나 알아보는 검사도 있었습니다.

저는 1주일 동안 32시간 여유가 있는 시간이라고 나왔는데요. 그 정도 시간이면 세운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 것이 충분하다고 하네요.  하지만 계획을 실행에 옮기기란 정말 힘들일 인 것 같아요.

이날 특강에 참여하신 학우님들 중에는 5시간 정도 되시는 분들도 많으셨는데 하루를 정말 알차고 바쁘게 보내시는 분들 같아요!!


▲열심히 설문지 작성하시는 학우님들.


▲ 자신들의 목표에 대해 발표하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서울사이버대 재학생들의 대부분은 자신들의 제 2의 삶을 살기 위해 공부라는 것을 시작하였는데 새로운 삶을 살기 위해 새로운 도전을 한 분들이여서 그런지 계획은 물론, 계획을 실천하시는 분들이 대다수였습니다. 계획이라는게 실천하는게 참 어려운데 말이죠.^^


▲ 중학생들의 심리상담을 하시는 학우님.

김현진 교수님의 특강이 끝난 후, 특강내용이 아닌 학교생활을 하면서 궁금한 점, 심리상담을 해주시는 시간도 있었습니다.

▲ 위에 사진- 허묘연학생처장님, 밑에 사진- 권구순교수님.


이날 특강에는 특별히 김현진 교수님만이 아닌, 허묘연 학생처장님과 권구순교수님도 함께 하셔서 인부천 지역만남의 날 자리를 빛내주셨습니다.


이번 특강으로 학우님들은 자신의 삶을 한 번 더 뒤돌아보게 되는 계기가 되었다며 만족하는 강의였다고 이구동성으로 말씀을 하였습니다.


▲ 인부천지역의 앞으로 더 큰 발전을 위하여 화이팅!


매달 어김없이 진행되는 지역의 만남의 날 행사가 다음 달에도 좋은 특강 주제로 많은 학우님들이 인부천 지역캠퍼스를 찾아주시면 좋겠네요.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