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사이버대 국제무역물류학과] 서울 사이버대 국제무역물류학과를 소개합니다. 본문

SCU 학과 이야기/융합경영학부

[사이버대 국제무역물류학과] 서울 사이버대 국제무역물류학과를 소개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2011. 5. 25. 18:38

 

일주일의 반인 수요일이 지나가고 있네요 ^^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고 계신가요??
오늘은 서울 사이버대 국제무역물류학과를 소개 해 드릴려고 합니다.

국제무역 물류학과는 어떤 학과일까요??

최근 전세계의 기업은 IT기술의 발달에 기인한 글로벌시장환경 하에서 시간과 공간의 제약 없이 전세계를 대상으로 경쟁하는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하고 있죠
무역의존도가 높은 우리나라는 “무역 없이 국가경제발전”을 기대할 수 없으며, 기업의 경영성과에 따라 국가의 경쟁력이 좌우되는 글로벌시장환경에서 무역 및 물류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는데요
국제무역물류학과는 전자무역시대에 필요한 무역실무지식, 기업의 글로벌 시장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글로벌 경영안목, 국가경쟁력의 핵심과제인 물류·유통관리의 지식과 실제를 습득하여 진정한 의미의 무역물류전문가를 지향하는 학과입니다.


그럼, 서울 사이버대 국제무역물류학과는 어떨까요?

서울 사이버대 국제무역물류학과는 시대적인 요구에 부응하여 무역실무ㆍ글로벌경영ㆍ물류·유통관리의 개별적 학문분야를 통합한 단일의 3차원 교과과정을 개발함으로써, 21C의 글로벌무역환경에 적합한 무역ㆍ물류전문인력을 양성하고자 다음과 같은 세부 교육목표를 갖고 있습니다.

첫째, 무역과 물류분야의 수요자 중심의 맞춤형 교육을 위하여 무역실무, 글로벌경영 및 물류·유통관리 3분야에 대한 학습자 니즈를 반영하고, 이에 맞는 교육과정을 제공합니다.
둘째, 우수한 시스템과 콘텐츠에 의한 학습의 수월성 제고를 위하여 무역과 물류·유통분야의 이론적·실무적 지식을 체계화한 최고의 콘텐츠를 제공합니다.
셋째, 지식기반 사회를 선도하는 창의적 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Blended learning(온·오프 병행교육)의 교육기회를 확대하고 개인적 자질향상을 위한 자격증 취득, 대학원 진학 등의 기회를 제공합니다.
넷째, 세계화 시대에 요구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을 위하여 무역과 물류·유통 분야의 세계적 안목을 배양하고, 국내외 전문가를 통한 특강 및 세미나, 국내외 유수기관 견학 등의 다양한 교육기회를 제공합니다.





서울 사이버대 국제무역물류학과는 글로벌화, 전자화 및 통합화라는 새로운 패러다임의 변화 속에서 연령과 지역을 초월한 평생교육의 기회를 확대하고, 국가와 인류사회에 공헌하는 무역물류인 양성을 목적으로 국제무역물류학과 핵심 학문분야를 무역실무, 글로벌경영, 물류·유통관리로 선정하고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국제무역물류학과
2011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기간
6.13(월) ~ 7.21(목)


서울사이버대학교 홈페이지 : http://www.iscu.ac.kr/
서울사이버대학교 국제무역물류학과 홈페이지: http://etrade.iscu.ac.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