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서울사이버대학교 성악과 제1회 가을음악회 성황리 개최 본문

SCU 이야기/SCU 소식

서울사이버대학교 성악과 제1회 가을음악회 성황리 개최

서울사이버대학교 2018. 9. 20. 12:05




서울사이버대학교 성악과가 지난 8일 서울사이버대 차이콥스키홀에서 

제1회 가을음악회를 성황리에 개최했습니다. 


리허설을 진행하는 학우들은 다소 긴장한 모습을 보였지만 어느새 편안하게 곱고 아름다운 소리로 노래를 시작했습니다. 지켜보던 이규도 석좌교수를 포함한 교수진은 긴장한 학생에게 한 음, 한 음 짚어주며 시범을 보이고, 다독이며 용기를 북돋아 주었습니다. 


첫 곡은 오늘 참가 연주자 모두가 함께 준비한  'Stein Song(우정의 노래)'으로 포문을 열었습니다. 


서로 눈을 맞추며 노래를 이어나간 학생들은 서로에게 용기를 얻으며, 그 동안 준비한 실력을 유감없이 발휘했습니다. 연주자들을 응원하기 위해 참석한 가족과 친지 및 귀빈들은 큰 박수와 함께 꽃다발을 전해 서로에게 잊을 수 없는 감동을 전했습니다. 


이번 음악회에 참석한 성악과 학우들은 방학 기간 쉬지 않고 연습에 매진하였으며, 이규도 석좌교수를 포함한 이승현 학과장, 홍성진 대우교수, 김민형 교수가 학우들의 지도를 맡아 든든한 조력자 역활을 했습니다. 




이은주 총장은 "제1회 가을 음악회가 개최되어 매우 감개무량하다"며, "오늘의 첫걸음이 한국 성악교육의 이정표가 될 것을 굳게 믿고, 이번 음악회 준비를 위해 수고하신 교수님들과 학생들에게 깊은 감사와 축하의 마음을 전한다"고 말했습니다. 




이규도 석좌교수 "오늘 공연에 참여한 17명의 학생들은 이미 상당한 수준에 올라가고 있는성악 학도들이다"라며, 

"오늘 출연자들의 열성적인 연습과 노력이 이번 제1회 가을 음악회를 더욱 의미있게 만들었다"고 전했습니다. 


또한 "노래를 사랑하는 마음은 인생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진실한 욕망이다""앞으로도 뜻 깊은 가을 음악회를 통해 뛰어난 성악가들이 많이 배출될 것이라 확신하고 우리 학우들의 앞날을 응원한다"고 덧붙였습니다. 


한편, 첫 회 개최된 이번 가을 음악회는 매년 9월 초에 진행 될 예정입니다. 


서울사이버대 성악과는 2018학년도 국내 사이버대 최초로 개설되어 1:1 온라인강의, 1:1 오프라인 레슨, 

해외대학 교수진의 특강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성악과 홈페이지 바로가기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