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학생 수기] 직장 경력 획득과 4년제 학위 취득을 동시에 가능케 해준 서울사이버대학교 본문

SCU 라이프/내인생이 달라졌다

[학생 수기] 직장 경력 획득과 4년제 학위 취득을 동시에 가능케 해준 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2018. 1. 25. 16:34

직장 경력 획득과 4년제 학위 취득을 동시에 가능케 해준 서울사이버대학교


서울사이버대학교 학생  수기 공모전 1차 장려상 수상자


20살 서울사이버대학교와 만남

저는 고등학교 졸업해서 친구들이 20살에 바로 대학 가는 것처럼 저는 서울 사이버대학교에 입학을 하게 되었습니다.

원래의 저의 진로는 대학 들어가는 것이었지만, 집안 형편과 꼭 대학을 가야하나라는 등등의 생각이 들어 고3 2학기 시즌에 고민을 많이 하곤 했습니다.

저는 고등학교를 특성화고를 나왔기 때문에 어느정도 전문성은 있었고, 대학을가던 취업을 하던 본인의 의지에 따라 달라진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저는 고등학교 졸업 1개월을 남기고 초기취업을 하였습니다.



나이에 상관없이, 누구나 할 수 있는 대학 공부

아직 너무 신입이고 하나도 몰라서 작은회사에 취업해 열심히 배우고 일하는 도중 출퇴근을 하면서, 인터넷에서 등 사이버대 광고를 많이 간접하게 되었고 관심이 보여서 여기저기 검색을 해보곤했습니다.

그렇게 짧은 시간에 빨리 선택을 하여 지금의 서울사이버대를 다니고 이제 졸업 1년을 남기고 있습니다.

사이버대에는 아무래도 일반 대학보다는 연령대가 다양하고 높기때문에 처음에 모임이나 이런거 참석할때 어색하기도 했고 그럴줄 알았는데 그런거 하나도 없이 다들 잘 챙겨주셨고 부모님처럼 또는 언니오빠처럼 잘 챙겨주셔서 너무 감사할 따름 없었습니다.

처음 고등학교를 졸업하고 취업하여 다녔던 곳에서 서울사이버를 알게되어 수강을 했고 모임이나 엠티에 참여하여 학우분들과 친해져 아는분 추천을 통해 이직도 쉽게 할 수 있었고 다양한 정보들도 서로 공유하고 나눌 수 있어서 너무 좋은것 같습니다^^

이제 1년뒤 졸업을 앞두고 있는데 나는 24살에 4년대학을 나왔고 4년의 직장경력이 있구나~ 라고 생각을 자주 하곤 하니 너무 내 자신이 뿌듯하기도 합니다.


고정관념을 탈피하게 해준 서울사이버대학교

요즘엔 너도나도 상관없이 무조건 대학을 가야된다는 고정관념이 있기도 한 것같은데, 저는 진짜 열심히 배우고 싶은 사람들이 대학을 가야한다고 생각을 했고 대학을가던 취업을 바로 하던 다 본인의 의지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생각했었기 때문에 저는 서울사이버대에 온 것을 단 한번도 후회한 적이 없습니다.

요즘 대학을 졸업해도 취업걱정이 많은데 서울사이버대에서는 다양한 연령과 경험자분들이 많으셔서 서로 공유할 수도 있어서 다양한 방법에서도 서울사이버가너무 좋은 것 같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노력이 나를 만든다"라는 교훈을 가지고 살아가고 있는데 모든 사람들이 자신의 인생을 본인의 지식과 못이룬 꿈들을 이루어 가기 위해 열심히 노력했으면 합니다.



서울 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 모집(~2018년 2월 20일)

입학지원센터 http://apply.iscu.ac.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