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학생 수기] 서울사이버대학교 이기에 가능했던 나의 꿈 본문

SCU 라이프/내인생이 달라졌다

[학생 수기] 서울사이버대학교 이기에 가능했던 나의 꿈

서울사이버대학교 2018. 1. 18. 19:31

서울사이버대학교 이기에 가능했던 나의 꿈



서울사이버대학교 학생  수기 공모전 1차 우수상 수상자

시세이도 님


신념으로 도전해온 학창시절

고등학교에 진학할때 남들과 다른 특별한 공부를 하고싶은 마음에 인도유학을 결정하였고, 인도 간디의 정기를 받아 색다른 경험을 하게되었다.

더 나아가 대학생활은 호주에서 하게 되었는데, 갑작스런 경제적 여건으로 인하여 학업을 이어가지 못하는 상황이 발생하였다.

당장 학업을 이어나갈수 없었기 때문에 아르바이트를 하다가 군입대를 결정하였다.

현역입대를 당연하게 생각했던 나였지만, 신체검사를 받을 당시 건강상의 이유로 현역입대 대상이 아닌 보충역 판정을 받았다.

친구들과 주변지인들은 모두 축하의 표시를 하였으나 나에겐 엎친데 덮친격이었다.

재검을 받아 현역으로 입대하겠다는 내말을 듣고 가족들과 친구들은 모두 말렸지만 나는 내가 믿는대로 , 내 신념대로 하는 사람이기 때문에 재검을 받았고 또래보다 늦은나이에 입대하게되었다. 그리고 후회하지 않는다.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바뀐 나의 삶

서울사이버대에서 공부하고 있는 지금도 나는 전혀 후회하지않는다. 오히려 감사하다.

사실, 나보다 내 동생이 먼저 사이버대를 통해 상담심리 공부를 하였고 좋은 성과 내는것을 눈앞에서 보았기 때문에, 서울사이버대를 결정하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 지금 내 동생은 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공부하고있고 박사과정도 목표로 하고있다.

처음엔 많이 망설였다. 오프라인 대학과 비교하여 강의 질이 떨어지는건 아닌지? 학교에 출석하는게 아니기때문에 나태해지진 않을지? 고민이 많았다.

하지만 이 모든것은 자기가 마음먹기 나름이다.


서울사이버대에서 공부하면서 많은것이 바뀌었다. 2년전 이곳에 입학하기전의 내자신과 비교했을때 많은 발전을 했다.

최우수 장학금을 3번연속으로 받고있고, 교내 성적 상위1% 수기작성 입상도 하였고, 복수전공으로 좋은성과도 내고있다.

서울사이버대에서 공부하면서 딱 짜여진 커리큘럼대로 수학할 수 있었기 때문에, 오프라인 대학에서 나가지 못하는 진도도 다 나갈수 있었다.

이는 굉장한 이점이다. 나도 오프라인대학에서 공부해봤기 때문에 더욱 절실히 느낄 수 있는 부분이었다.

게다가, 언제 어디서든 무한반복 강의를 들을 수 있기때문에 시간과 장소에 얽매이지 않는다는 것이다.


무엇보다, 공부를 하면서 나에게 가장 도움이 된것은 1:1 수업질문 이었다.

오프라인에서는 교수님에게 1:1로 질문하고 답변받는게 여간 쉬운일이 아니다.

눈치가 보이기도 한다. 하지만 서울사이버대에서 공부하면서 궁금한점들을 모아 교수님에게 1:1 질문하면 정말 친절하고 정확하게 답변해주신다.

교수님들은 오히려 이런점이 사이버대의 장점이고 질문에 대한 답변은 의무라고 하신다.

시험에 나올 중요한 부분은 강의도중에 강조해주시고 시험에 나올수도 있으니 잘 정리하라고 말씀해주신다.

교안이나 프린트물에 강조된 부분을 체크해 두면 시험보기전 중요한 자산이 된다.

시험이 끝났다고 해서 교안 및 프린트물을 버리는건 추천하지 않는다. 이는 나중에 분명히 필요할 때가 있다.

대학원 진학이나, 국가고시,공무원시험 준비 및 자기계발을 할때 공부한것들이 도움이 될 수 있다.



나는 교수님이 답변해준 개인질문 사항을 컴퓨터에 따로 저장해두었고 언제든 찾아볼수 있게 만들어놨다.

일반적인 인터넷 검색보다 더 전문적인 답변이기 때문에 소중히 다룰 필요가 있다.

나는 1년반만에 모든 필수적인 법학과목을 다 이수하였고 지금은 복수전공으로 사회복지를 공부하고 있다.

법학과 사회복지의 연계성에 대해 높이 평가하였고, 앞으로 내 미래에 있어 필요한 과목이라 생각했다.

그리고 살면서 이렇게 재밌게 공부하는것은 처음이었다. 서울사이버대에 입학하고 공부가 재밌다는걸 처음으로 느꼈다.

딱딱 할 수 있는 법학을 교수님들이 쉽게 풀어주신 덕분이다. 물론 나의 관심과 노력도 더해졌기에 가능했다.

자신이 하고싶은 공부를 하면 학업성취도도 높일 수 있고, 노력이 더해지면 좋은 성적이라는 선물이 주어질 것이다.

대부분 직장인으로 이루어진 사이버대학이지만, 그들의 열정은 그 누구보다 크고 뜨겁다. 토론을 하면서 느낀것이다.

학생들의 토론실력이 굉장하다. 연륜과 경험이 묻어나기 때문이다.

미처 하지못한 공부에 대한 열망이 있는 학생들이기에 본업을 마치고 돌아와 피곤한 정신과 몸을 이끌고 그토록 열정을 다하는것이다.

학기가 끝나더라도 정해진 기간동안 강의를 복습할 수 있기때문에 혹시나 모자랐던 부분이 있다면 학생들은 방학기간동안 재수강 할 수 있는것도 우리 사이버대의 이점중 하나다.


서울사이버대학교 계절 학기를 통해 조기 졸업

난 우리학교의 계절학기 또한 높이 평가한다. 이 제도 덕분에 나는 1년 조기졸업을 할 수 있는 상황이다.

주변에선 너무 많은 과목을 한번에 수강하는것은 무리라고 말했지만, 난 그만큼 더 열심히 수강하였기 때문에 1년이란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게되었다.

열정과 노력만 있다면 좋은성적으로 조기졸업을 할 수 있다.


멘토제를 통한 교류

나는 이번 1,2학기 동안 멘토활동에도 참가했다. 조기졸업하기에 1학점이 모자라기때문이기도 하였지만 멘토활동을 하면서 느낀점이 많다.

법학과 특성상 타학과에 비해 인원이 적어 매칭이 잘 되지않았지만 뒤늦게 매칭된 멘티들과 친목도모 했다.

아플때 위로도 해주고, 시험,과제,토론 관련해서 질답도 하고 교내장학금,국가장학금 관련해서도 많은 정보공유를 했다.

시간,장소의 문제로 오프라인에서 만나보진 못했지만 카카오톡,전화상으로 충분한 교류를 하였기때문에 불만은 없다.

멘토멘티 제도는 참으로 훌륭한 제도라고 손꼽을만하다.


서울사이버대를 다니면서 이룬것 그리고 앞으로 이룰 꿈

서울사이버대에 다니면서 이룬것이 많습니다. 성적 상위1% , 3연속 최우수장학생, 멘토활동을 통한 리더쉽함양 , 좋은성적으로 법학과목을 이수하였고 복수전공으로 사회복지학을 학습하고 있는 지금, 아직 배가 많이 고프고 앞으로 도약해야할 일들이 많이 남아있습니다.

교내에서 해외문화탐방도 하고싶고, 어학연수도 가고싶습니다.

학교 졸업후엔 대학원 진학의 꿈도 가지고있고, 공공기관의 취업도 목표로 하고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를 발판으로 더 높이 , 더 멀리 도약하겠습니다.

늦었다 생각할땐 정말 늦은것입니다. 지금이라도 서울사이버대와 함께 시작하시길 바랍니다.


서울 사이버대학교 2018학년도 상반기 신·편입생 모집(~2018년 2월 20일)

입학지원센터 http://apply.iscu.ac.kr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