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서울사이버대학 컴퓨터공학과 본문

SCU 학과 이야기/IT공학부

서울사이버대학 컴퓨터공학과

서울사이버대학교 2017. 6. 16. 16:54

인공지능 알파고가 작년 이세돌에 이어 올해 커제에게 바둑에서 승리를 거둠으로써 국내뿐만 아니라 세계 온 나라 사람들이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이를 계기로 IT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일반 대중들도 미래 인공지능에 관한 관심이 급격하게 증가하게 되었습니다. 
IT 시장분석 및 컨설팅 기관인 IDC에 따르면 2019년에는 세계 인공지능의 시장규모가 36조 원에 이른다고 합니다 인공지능은 사물 인터넷, 클라우드, 빅데이터 등과 함께 제4차 산업혁명의 핵심기술로 부각되고 있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현존하는 대부분의 직업이 사라지고 새로운 직업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습니다.
정보혁명을 이끌어온 IT 산업은 현재보다 그 중요도가 더욱 증진될 것입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무한 경쟁 속에서 우리 각자의 가치 있는 삶을 보장하기 위해서는 최첨단 컴퓨터공학 기술을 확보해두어야 합니다. 
미래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IT 전문가 인재 양성을 교육목표로 하고 있는 서울사이버대학교 컴퓨터공학과를 소개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컴퓨터공학과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으로 언제 어디서나 누구와도 정보를 서로 주고받을 수 있는 정보혁명 시대가 도래하였습니다. 
이제 IT 기술은 사람과 사람 사이뿐만 아니라 사물들끼리도 각종 센서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사물 인터넷 시대를 열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물 인터넷뿐만 아니라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딩 컴퓨터 등의 기술 발달로 제4차 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려 하고 있습니다.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는 세계적으로 무한 기술경쟁이 더욱 심화될 것이므로 컴퓨터공학 기술력을 갖춘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인재 양성은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컴퓨터공학과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의 최첨단 IT 기술을 리드하는 융합형 인재 양성을 위해 컴퓨터 기술, 정보 통신 기술, 소프트웨어 기술, 응용 서비스 기술 등에 관한 이론과 실무 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한기술 경쟁 속에서 급변하는 IT 기술 현장에 즉각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국내 및 국제자격증 교육과 더불어 대학원 진학을 통한 미래 IT 기술 전문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컴퓨터공학과의 교육목적 및 목표 
컴퓨터공학과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서 요구되는 최첨단 IT 기술뿐만 아니라 수요자 중심의 기술 전문교육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실질적으로 컴퓨터 전문 기술, 정보 통신 전문 기술, 소프트웨어 전문 기술, 응용 서비스 전문 기술 등의 IT 전문가 양성을 교육목표로 합니다. 또한 IT 산업 현장의 첨단 기술 변화에 적응력이 강한 실무교육과 더불어 각종 자격증 취득 및 대학원 진학을 통한 미래 전문 기술인을 양성하는데 교육의 목표를 두고 있습니다. 

졸업 후 진로 



- 대학원 진학 
정보 통신대학원, 정보 보호 대학원, 일반대학원 
- IT 기술 전문가 
컴퓨터 기술 전문가, 소프트웨어 기술 전문가, IT 솔루션 개발자, 정보 통신 전문가, 응용 서비스 설계 전문가, 컴퓨터 기술 컨설턴트 
- IT 분야 취업 
국가 기술직 공무원, 정부 산하기관(정보 통신 산업진흥원, 한국 인터넷진흥원, ETRI 등), IT 분야 관련 업체, 정보 통신 업체(KT, SKT, LGT 등), 정보시스템 관련 업체, 정보 S/W 관련 업체, 인터넷 관련 업체, 
정보 통신망 관리업체, 벤처기업 창업 

교과 과정
컴퓨터공학과 교과과정은 크게 교양과정과 전공과정으로 구성되며 전공과 정은 4 과정, 즉 컴퓨터 전문가 과정, 정보 통신 전문가 과정, 소프트웨어 전문가 과정, 응용 서비스 전문가 과정 등으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컴퓨터 전문가 과정은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사람, 사물, 장소 등에 유비쿼터스 컴퓨터를 장착하기 위한 컴퓨터 시스템 설계, 개발, 유비보수 등을 수행하는 데에 필수적으로 요구되는 과목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유비쿼터스 컴퓨터 전문가 
임베디드 시스템 전문가 
컴퓨터 서버 전문가 
컴퓨터 유지 보수 전문가 
정보 통신 전문가 과정은 유비쿼터스 사회의 모든 컴퓨터들을 네트워크로 상시 연결하기 위한 네트워크 설계, 네트워크 장비 개발, 네트워크 유지 보수 등에 관한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사물 인터넷 전문가 
유비쿼터스 네트워크 전문가 
네트워크 장비 전문가 
네트워크 유비보수 전문가 
소프트웨어 전문가 과정에서는 제4차 산업혁명 시대에 요구되는 각종 응용 소프트웨어 등을 설계, 개발, 시험, 유지 보수 등을 실현하는 데에 필수적인 과목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소프트웨어 설계 전문가 
소프트웨어 개발 전문가 
소프트웨어 교육 전문가 
소프트웨어 유지 보수 전문가 
응용 서비스 전문가 과정에서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 기술을 근간으로 인간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각종 IT 응용 서비스 등을 설계, 제작, 배포 등에 관한 과목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IT 서비스 설계 전문가 
서비스 창출 전문가 
서비스 경영 전문가 
IT 창업 전문가 

서울사이버대학교 컴퓨터공학과 7개 강점 
(1) 우수 교수진으로부터의 최첨단 이론 및 실무 교육 
(2) 대학원 진학 지도 및 추천 
(3) IT 기술 관련 국가 및 국제자격증 교육 실시 
(4) 최고의 IT 교과목 콘텐츠 품질 
(5) 컴퓨터 동아리 활동 
(6) 학업과정의 어려움을 극복시켜주는 학생 상담 서비스 
(7) 즐겁고 보람된 대학생활을 위한 학과 오프라인 모임

서울사이버대학교 2017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인터넷 원서 접수 기간: 2017년 6월 1일 ~ 7월 8일까지
* 모집공고 보러 가기 : http://bit.ly/2rmdmtQ
* 입학지원서 작성하기 : http://apply.iscu.ac.kr/05_my/08.as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