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치매케어전문가에 대해 알아보아요 본문

SCU 학과 이야기/사회복지학부

치매케어전문가에 대해 알아보아요

서울사이버대학교 2017. 5. 22. 12:15

중앙치매센터에 따르면, 2017년 기준 724,857명의 치매환자가 있다고 합니다. 인류의 수명이 늘어나면서, 치매 환자는 계속 늘어날 전망입니다. 

우리나라도 7년 후면 100만 명을 넘어설 것이라는 예측이 나오고 있습니다.

환자는 물론 가족까지도 힘든 병 치매. 개인의 질병을 넘어 사회적으로 함께 돌봐야 할 질병으로 바라보게 되면서 환자를 전문적으로 돌볼 수 있는 전문가 육성에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는 이러한 흐름을 반영해 교내에서 수료 가능한 치매케어전문가 과정을 운영 중입니다.

전문적인 지식과 윤리관을 가진 전문가를 키우는 치매케어 전문가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치매케어 전문가란 

치매노인을 전문적으로 케어할 수 있는 학식과 고도의 기능 및 윤리관을 겸비한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입니다. 


관련 전공

노인복지전공


 


취득 대상

사회복지학부 내 5개(사회복지, 노인복지, 복지시설경영, 아동복지, 청소년 복지) 전공자

노인복지전공을 복수전공한 자


취득 요건

[2017학년도 본교 개설 교육과정 기준]

개설 과목은 교육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니, 수강 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본인의 자격과정 수강 상태는 [학생 포털시스템] - [학사정보] - [자격 실습] - [나의 자격정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취득 절차

1. 학생: 취득 계획 수립 2. 학생:과목 이수 3. 학교 : 검정 심사(졸업 대상자) 4. 학교: 발급

 

기타

타 대학에서 이수한 과목이 있습니다. 인정되나요?

본교 수료증이므로 과목명이 일치하거나 유사하더라도 본교에서 이수한 경우에만 인정됩니다. 


재학 중에 과목을 다 이수하지 못하고 졸업하게 되었습니다. 수료증 과목을 시간제로 이수하여도 수료증 취득이 가능한가요? 

치매케어전문가과목은 시간제 이수가 불가합니다. 


서울사이버대학교 2017학년도 하반기 신·편입생 모집

인터넷 원서 접수 기간: 2017년 6월 1일 ~ 7월 8일까지

* 모집공고 보러 가기 : http://bit.ly/2rmdmtQ

* 입학지원서 작성하기 : http://apply.iscu.ac.kr/05_my/08.asp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