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 메뉴

iscu_univ

5년 후 나의 직업은? SCU가 전해주는 직업에 관한 담론 본문

SCU 라이프

5년 후 나의 직업은? SCU가 전해주는 직업에 관한 담론

서울사이버대학교 2013. 12. 8. 23:39

5년 후 나의 직업은? SCU가 전해주는 직업에 관한 담론

 

 

어떤 직업을 선택해야 할까? 대학 졸업을 앞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고민 중 하나죠. 이미 직업이 있는 사람들도 예외일 수는 없는 고민~! 직업은 우리 인생의 절반이고 어떤 직업을 선택하느냐에 따라 우리의 인생이 달라질 수도 있기 때문에 직업의 선택은 매우 중요합니다.

 

 


우리 나라에는 얼마나 많은 직업들이 있을까요? 우리 나라에는 무려 1만 2천 가지의 직업이 있고 2017년까지 500개의 새로운 직업이 만들어질 것이라고 하네요. 나는 하고 싶은 일이 없어서 고민이야 하시는 분들~! 1만 2천 500여 가지의 직업 중 내 적성과 꼭 맞는 직업을 선택하시려면 지금부터 열심히 발품 팔아도 모자랄 것 같네요~


그렇다면 그 중에서도 남들의 이목을 확 사로 잡는 이색 직업은 무엇이 있을까요?

 

 

 

 
서울 서초구의 한 스튜디오에는 카메라 대신 강아지 사진만 보고 있는 사진사가 있는데, 바로 반려동물 사진사라고 하네요.

 

 

 

 

2인가구가 늘어나고 혼자 사는 사람들이 많아질수록 반려동물이 우리의 삶에서 차지하는 비중도 점차 늘어나고 있는데, 그 같은 점을 고려하여 올해 한국고용정보원에서는 반려동물 사진사를 정식 직업으로 등록했다 하네요.

 

 

 

 
또 다른 이색 직업 중 하나는 바로 30년 경력의 마네킹 분장사.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많이 봤어도 마네킹 분장사는 생소하죠?

 

 

 

 

특히 전문 마네킹 분장사 같은 경우는 전국적으로도 손에 꼽을 정도로 희소성이 있다고 하네요. 저도 이런 직업이 있다는 걸 포스팅을 하면서 처음 알았어요~!

 

 

 

 
사회가 점점 다양화되며 지난 5년간 인터넷 게임중독치료 전문가, 김치 소믈리에, 모유영양 분석가 등 새로 생긴 이색 직업만 해도 150개가 넘는다고 하니 사람들이 자신과 맞는 직업을 선택해 원하는 삶을 살 수 있는 가능성 역시 점차 넓어지고 있다는 거겠죠~?

 

 

 

 
이처럼 '직업'이 중요해지는 현대 사회, 하고 싶은 일이 너무 많아서 직업을 찾지 못하는 분들과 하고 싶은 일을 찾지 못해 직업을 찾지 못하는 분들, 또 너무나도 하고 싶은 일이 있으나 학력이나 조건이 안 되서 넘치는 열정을 삭이셔야 했던 분들. '직업'때문에 자나깨나 고민이신 분들을 위해 서울사이버대학교에서 나온 어플을 추천해 드립니다.

 


5년 후 나의 직업은? - '생년월일로 알아보는 미래의 나의 직업'

 

 

 

 

 

5년 후, 10년 후에 나는 어떤 직업군에서 일을 하고 있을까. 누구나 한번쯤 5년 후 내 모습에 대해 생각해보곤 하는데요, 열악한 환경 때문에 현재 원하는 직업에 종사하지 못한다고 해서 5년 후 나의 모습까지 절망적으로 그리시는 분들, 5년 후 나의 직업을 들여다보는 어플을 통해서 긍정적인 꿈을 가져보시는 건 어떨까요?

 


 

 

 

5년 후 나의 직업은? http://timem.voolean.com/iscu

 

 

판도라의 상자 밑바닥에 희망이 깔려 있었던 것처럼 어떤 열악한 환경 속에도 내가 미처 보지 못한 가능성이 있을 수 있으니까요.지금으로부터 5년 후, 그 가능성과 희망을 '서울사이버대학교'가 만들어 드립니다. 

 

 

Comments